티스토리 뷰



대학 2학년 여름방학 때의 이야기.



나는 학교 근처의 맨션에서 자취를 하고 있었고,

매일 동아리 활동 때문에 알람시계를 아침 6:30에 맞춰놓았다.



나는 아침 잠이 많은 편이라 일부러 소리가 큰 알람시계를

샀었고, 게다가 스위치를 다시 넣지 않아도 

자동적으로 다음 날 아침이면 울리는 시계였다.



그리고 여름방학이 되어 고향에 내려갔는데, 

깜박하고 알람시계의 스위치를 끄고 가는

것을 깜박하고 말았다. 

아마 한달간 매일 아침 6:30에 크게 울어댔을 것이다. 



9월이 되어 내가 자취방에 돌아오자

누군가가 침입했었던 듯 유리창이 깨져있었고, 

머리 맡에 있던 시계는 완벽히 박살나 가루가 되어 있었다.



아무 것도 도둑을 맞은 흔적은 없었다. 

아마도 옆 집이나 위 아래 집에 사는 누군가가

그랬을 것이라고 생각한다.



매일 아침 시끄럽게 울려대는 알람에 분노해, 

집에 방망이나 뭔가를 들고 침입해서

광분한 모습으로 시계를 부수는 모습을 생각하면 조금은 섬뜩하다.



물론 내가 잘못하기는 했지만...

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Total
Today
Yesterday